수학
90도와 120도는 같다라는 결론이 나오는 도형인데, 혹시 어디가 잘못된 것인지 아시는 분 계시나요
https://m.youtube.com/watch?v=X9jmrEkf9fE&t=241s
위 영상을 보고 든 궁금증인데 아직까지도 해결이 안 되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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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같은 것 때문에 수업따라가기 힘들다는 것 말고 장학금이라거나 뭐 그런거 불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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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에서 되겠죠? 고대 정통 인문이라 숫자 계산해보니까 6명정도 뽑는것같은데 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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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로써 논술 글씨가 개재앙이여도 상관은 없다는게 증명된거같네요~ 안그래도...
AFD랑 FBE가 같다는건 어떻게 나오나요
애초에 두 삼각형이 왜 합동이 되는거예요?
정사각형 ABCD의 네 선분 중 선분 BC를 점 C를 중심으로 오른쪽으로 30만큼 이동하여 나온 선분이 선분BE이기 때문에 선분 BC와 선분 BE의 길이는 같고,
선분 BC와 선분 AD의 길이는 같으므로 첫 번째로 선분 AD와 선분 BE의 길이는 서로 같음
두 번째로 선분 DE의 수직 이등분선과 선분 DC의 수직 이등분선의 교점을 점 F라고 하고, 선분 DE의 양 끝 점 각각과 점 F를 연결시키면 이등변 삼각형 DFE가 나오기 때문에 선분 DF와 선분 FE의 길이는 서로 같음
마찬가지로 선분 AF와 선분 FB의 길이도 서로 같으므로 삼각형 AFD 삼각형 FBE는 합동임
저는 이렇게 이해했읍니다ㅜ
B가 직선 FE보다 왼쪽에 있어야 맞는 그림이라서 저건 틀린거에요!
끄익 그런가용..
커뮤니티 댓글에 해설 있으니 ㄱㄱ
그려봤어용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