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대사막여우 [930804] · MS 2019 · 쪽지

2020-05-09 01:20:08
조회수 8,424

거미손 심화편 VOL1. 리뷰(Feat. 기본편과 비교)

게시글 주소: https://ip1ff8si.orbi.kr/00029973730

거미손 심화편 VOL1. 리뷰(Feat. 기본편과 비교)




<목차>


1. 거미손 심화편 VOL1. 특징


2. 거미손 심화편 VOL1.과 거미손 기본편 비교


3. 거미손 심화편 VOL1. 장단점


4. 추천 대상




<본문>


1. 거미손 심화편 VOL1. 특징


거미손 심화편 VOL1.은 2017학년도 6,9,수능 지문과 2018학년도 6,9,수능 지문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저는 2016년에 현역이어서 VOL1과 VOL2모두 학교에서, 수능장에서 경험해봤어요(여기 화석이 있어요..)

사실 저는 현역때부터 쭈욱 외대가 목표였고 지금 외대 배지도 달고있지만 이번에 코로나로 인해서 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이과 공부를 해보면 어떨까 궁금해서 문과에서 이과로 전향 후 공부하고 있어요 ㅎㅎ(과탐량 실화..??)


다시 특징으로 넘어와서 거미손 심화편은 기본편에서 다뤘던 동년도 기출을 제외하고 구성되있습니다.

기본편과 동일하게 맨 처음에 미시 독해와 거시 독해의 기준이 제시되어 있고 선지(오답) 분석의 기준이 나와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이 기준들을 알았을 때 진짜 국어에 있어서 하나의 든든한 무기가 생긴 것 같았었어요 :)

이후 구성도 지문이 제시돼 있고 내용 구조도와 거시독해의 기준, 미시분석, 그리고 정답까지 구성은 동일합니다.



2. 거미손 심화편 VOL1.과 거미손 기본편 비교



CONTENTS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편은 PART별로 나눠서 지문 구조별로 문제를 풀고 분석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선생님 강의를 같이 들으면서 한다면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주간지 구독하면 현주쌤 인강이 무료잖아요!!) 그에 반해 심화편은 기본편에서 익혔던 것을 총집합해서 지문에 고스란히 녹여낼 수 있도록 연습할 수 있게 최신 기출 문제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도 아직 심화편은 인강을 안들어 봐서 모르겠지만 안들어 봐도 이미 좋다는건 다 알고있죠?!(들으라는 얘기 ㅎㅎ)



'핵심 주어'와 '핵심 서술어' 구분 지문인데 '그레고리력'지문이라고 하죠.

올해가 윤년이더라구요? 또 윤달이 있는 달이기도 해서 이 지문을 보여드린건데 지문 자체는 오래된 기출이라 길이는 짧은데 아직까지도 저희를 괴롭히고 있는 지문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자세히 풀고 나서 분석해보면 아.. 왜 틀렸지? 이런 부분이 많은데 실제로 풀 때는 어렵다고 느껴지죠 ㅠㅠ

그래서 현주거시 분석과 미시 분석으로 지문을 뚫는다면 더 쉽고, 빠르게 지문을 볼 수 있을 거예요!



심화편의 젤 첫 지문인 법+경제 지문인 '보험'지문이에요. 지문이 길어지기 시작한 첫 해(2016년)에 나온 지문이죠.

이때 첫 수능이었는데 그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시험봤을때라 이 지문 보고서는 멘붕이 왔었다죠.. 그 뒤에 '탄수화물' 지문까지 나와서 그냥 재수해야겠다 생각하고 풀었던 기억이 나네요ㅋㅋㅋ


이 지문은 문단 하나하나가 뚱뚱하고 지문 전체는 길어서 부담이 될수는 있지만 실제로 읽어보면 지문 자체는 내용도 어렵지 않고 깔끔해서 어렵지 않아요. 첫 문단 잘 잡고 기호들 잘 사용하면 지문을 이해하는데는 어렵지 않았을거고 문제도 쉽게 풀 수 있었을 거예요. 하지만 정확하게 잡아내지 않고 날림으로 읽었다면 지문으로 많이 돌아가야 될수도 있어요!


다른 문제들은 다 쉬웠는데 3번 문제!! 수능에서 역대급 정답률을 자랑했죠 (아마 29%였을거에요.)

문제 번호 밑에 멍청.. 이라고 적어놨는데 어이없게 틀리거나 쉬운데 이상하게 틀리면 저는 저렇게 적어놔요ㅋㅋ

(가)라고 문단도 나눠줬고 계산식 까지 나오고 출제 요소들이 지문에 다 들어가 있는데!! 심지어 문제에도 다 표시해놨는데 선지에서 괜히 이상하게 헷갈려서 틀렸네요.. 여기서 개인적인 팁(?)은 0.1같이 단위로 나오면 분수로 변환해주기!


현주쌤 강의 들으시면 "이런게 이러해서 선지로 나올거다, 이거는 무조건 문제로 출제된다"라는 말씀을 많이 해주시니 나는 뭐가 선지로 출제될지 모르겠고 그냥 읽는다 하는 학생들은 들어보시면 많은 도움 될거에요!


2번 문제와 4번 문제에 보시면 선지 옆에 풀고 나서 지문 어디에서 이 선지가 나왔다고 분석을 해놔요.

분석하다 보면 느끼는 거지만 다 중요표시에서 나온 다는 것! 

익히고 나면 문제 풀때도 아~ 여기서 나오겠네 라고 다 느껴질거에요!


비교라 했는데 특징만 싹 다 적어놓은거 같은데 ㅋㅋㅋㅋ

사진으로 보면 잘 비교가 안되는데 실제로 보시면 종이색이 변했어요!

기본편은 새하얀 색이라면 심화편은 좀 더 어두운 색으로 변한 것 같아요(저만 그런거 아니죠..?ㅋㅋ)




내용 구조도 또한 글씨 자체가 커져서 더 보기 편하고 깔끔해졌어요!

기본편으로 공부했을때는 현주쌤 구조도(기회)를 거의 똑같이 따라하려고 노력했고 지문 읽고, 문제 풀고 먼저 분석한 다음에 현주쌤 구주도와 비교해서 같은지 다른지 비교하는 식으로 해서 체화를 했고 심화편에서는 하나하나씩 줄여나가면서 머리속으로 이해하고 필요한 부분만 체크하는 식으로 공부하려고해요.



기본편에서는 미시분석이 페이지를 되게 많이 차지하고 둥글둥글(?)한 느낌이었다면 심화편에는 깔끔하게 지문-행동영역-사고영역으로 나눠져 있어서 저는 심화편 방식이 더 좋더라구요 ㅎㅎ (뭔가 더 차갑고 분석적인 느낌이랄까ㅋㅋ)



3. 거미손 심화편 VOL1. 장단점


장점 : 기본편부터 따라 오신 분들은 최신 기출로 체화하신 것들 적용해 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거미손 분석은 진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현주쌤 짱이에요)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강의를 안듣더라도 독학으로 따라해 보신다면 자신만의 틀이 잡히고 그 틀(기준)이 실제 수능장에서 문제 풀 때 중요하게 역할 할거라고 저는 생각해요.


단점 : 없어요. 그냥하세요 :)



4. 추천 대상


전 등급대 학생들이 다 보기에 괜찮다고 생각해요.

자신만의 기준이 없다거나 지문을 읽을때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는 학생들이 본다면 신세계를 접한 마냥 빠르게 성적상승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상위권 학생들도 분명히 얻어가는 포인트들이 많을거예요!



거미손으로 공부하고 현주간지로 복습하고 체화하면 1석 2조 아닐까요?(뜬금 현주간지 홍보)

저는 현주쌤 거미손을 작년 수능 1주일 전에 알아서 너무 속상했는데 여러분들은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으니 충분히 1등급 100점까지 도달할 수 있을거예요! 다 같이 파이팅해요 :)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