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 Advisory [1058575] · MS 2021 · 쪽지

2021-05-06 05:05:12
조회수 408

[YA 수학] 시험시간의 실수를 줄이는 수험전략

게시글 주소: https://ip1ff8si.orbi.kr/00037497826




안녕하세요. Young Advisory입니다.


당사에서 이번에 "YA 수능 수학 공부방법론"이라는 책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책의 내용을 일부 소개할까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시험시간의 부주의를 줄이는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험시간의 부주의를 줄이기 위해서는 사고 시스템의 오류를 극복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사고 시스템의 오류는 발생 상황의 예측 여부에 따라 나누어서 대처할 수 있습니다.




많은 수의 수능 수학 만점자들의 수학 시간에 실수하지 않는 법은 문제를 검토하기보다 아예 다른 방법으로 다시 푸는 것입니다.


이는 앞에서 얘기했던 시스템의 오류발생 상황이 예측되지 않는 경우로 분류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학 시간의 실수하는 유형은 아예 예측되지 않는 상황은 아닙니다.


수험생들은 시험을 많이 보아 왔기 때문에 자신이 어떤 상황에서 실수를 하는지 대략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라 실수 발생 상황에 따른 대처 방안을 마련해 두는 것을 제안합니다.



1단계: 시험시간의 부주의 인지


어떤 문제를 시험시간의 부주의로 틀렸는지 파악하는 단계입니다.



2단계: 시스템1의 부적절한 개입 분석


어떤 경로로 시스템1이 시스템2에 개입했는지 파악하는 단계입니다.



3단계: 시스템1의 체계적인 오류 분석


시스템1이 어떤 오류를 일으켰는지 파악해보는 단계입니다.



4단계: 오류 발생 상황 분석


같은 종류의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을 예상해보는 단계입니다.



5단계: 오류 상황별 대응전략 수립


오류 발생 상황에 적합한 대비책을 선정하여 구체적인 해결책을 만드는 단계입니다.



이런 방법은 자신의 오류에 대한 적절한 피드백이기도 하므로 오류 발생이 직접적으로 감소하는데 기여하기도 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