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묵이 [872480] · MS 2019 · 쪽지

2021-05-22 02:18:30
조회수 2,053

근데 외대 까이던거 좀 줄은거 같아요

게시글 주소: https://ip1ff8si.orbi.kr/00037692244

예전에 너무 근거 없이 까이던데 이제는 어느 커뮤에서나 적당한 수준으로 까이네요. 저도 너무 근거 없이 까여서 잘못된 정보 좀 바로잡고 외대지망하는 분들이나 다니는 분들 상처받지 말라고 글 하나 쓰려 가입했었는데 최근에는 덜 해서 뿌듯하네요. 이번 입결이 나름 괜춘해서 그른가...? 


예전에  올려치기 내려치기 말고 동라인 학교랑 같은 대우로만 취급하고 안건드리면 좋겠다는 생각 많이 했었는데 요새는 그나마 나은 것 같아요. 학교가 좀 더 각성해서 좋은 모습 보여주면 좋겠네요~ 내가 다니는 학교가 무시당하면 슬프니깐 잘해주면 좋겠어요. 


에타에서 이런저런 루머로 상처받는 새내기친구들하고 선배들하고 동기보니깐 맘이 아파서 에타에서 응원도 해주고 학교 홍보 좀 하겠다고 오르비에 왔었던게 생각나네요. 저 말고 여러 외대생분들도 이런 마음으로 입시 커뮤니티에서 홍보나 잘못된 정보 바로잡아주시는 분들이 많은 것은데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네요.


교육전공자로서 학벌에 관한건 참 어려운 문제 같아요. 내가 서열화된 학교 순위를 가지고 모교를 남의 대학보다 더 좋다고 하는게 과연 올바른 일인가? 애초에 더 좋은 대학의 기준이 입결인가? 등에 대한 고민도 많이 했네요. 그렇지만 객관적인 정보에 입각하여 학교에 대해 홍보하고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는건 그리 나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해서 왔었네요. 여러모로 생각이 많은 밤입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