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특강", 한 스푼 맛보기
1. 수업 진행의 방식 설명
수업 자료 견본으로는 수업이 어떤방식으로 진행될지 모르실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표를 통해 정리드리겠습니다.
순서 | 요약 | 세부정보 |
1. | 개념정리 | ▷ 수업에서 핵심이 되는 개념들에 대해 정리합니다 ▷ 해당 내용은 개강시 전달하기 위해, 견본에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
2. | 지문분석 | ▷ 정리된 개념들이 지문을 읽을 때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는지 확인합니다. ▷ 해당내용은 '국어 공부의 에러를 교정하라_day1 견본.pdf '파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3. | 문제풀이 | ▷ 지문을 정리한 이후에 문제를 풉니다. ▷ 정리된 개념들이 선지를 구분할 때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는지 확인합니다. ▷ 해당내용은 '국어 공부의 에러를 교정하라_day1 견본.pdf '파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4. | 수업정리 | ▷ 수업 종료 10분 전에 수업에서 진행한 내용들에 대해 정리합니다. ▷ 해당 내용은 개강시 전달하기 위해, 견본에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
5. | 수업 종료 후 복습 | ▷ 수업 후에도 해당 내용을 복습할 수 있도록, 혹은 더 깊은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손글씨 해설'을 만들었습니다 ▷ 해당내용은 '손글씨 해설 견본.pdf' 파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
2. 개념정리 맛보기
이번 특강의 제목이 무엇인가요?
'국어 공부의 에러를 교정하라'
입니다.
수능 시험에서 틀리는 문제를 줄이면 점수가 높아지고
수능 국어 역시, 에러를 줄이면 점수가 높아집니다..
하지만! 에러라는 것이 눈에 보일까요?
대부분 안 보이기 때문에 에러를 줄이지 못하는 것이죠.
제가 하려는 개념정리는 이 지점에서 시작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에러를 눈에 보이도록 하기 위한 전략은 무엇인가?
라는 거죠.
<개념정리 교재 일부>
오른쪽에는 포인트들을 나름대로 정리했고요.
이 포인트들을 어떤 식으로 이해하는지
그리고 '보이는 것'에 대한 우리의 태도가 무엇이 되어야 하는지
를!
제 칠판 필기를 통해 알 수 있어요!
여러분들은 그 필기를 왼편에 정리할 거에요!
3. 추신
지금도 교재를 수정해가며
이번 특강을 통해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니
많이 많이 들어주세요 :)
특강 수업은 1월 23일 ~ 1월 24일 이틀 진행됩니다.
하루만이라도 와서 들어도 괜찮으니 편하게 신청해주세요!!
특강 신청은 아래 링크에서 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J456UhvT5bFlRJz4Y7EZduXFJUjUip2J3FUAahibfrk9CZw/viewform
수업 페이지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지금 pi풀고있는데 다풀고 머푸는게 좋을까요?
히히...잇츠 마이 프레셔스...
감사해요!! 듣고 엄청 도움될 수 있도록 할게요!!
항상 감사합니다~
오오!! 안녕하세요!!
이렇게 댓글을 달아줘서 고마워요!!
제 자료를 작년도에 사용해주셔서 감사해요. 우기님이 6월부터 꾸준히 댓글 달아주셔서 많이 힘낼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