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quila [503000] · MS 2014 · 쪽지

2015-07-02 00:30:10
조회수 5,177

지1으로 바꾸는 것을 고민하시는 분들께

게시글 주소: https://ip1ff8si.orbi.kr/0006197778

저는 6평 직후 화1 2등급에서 지1으로 변경한 사람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어떤 고민을 하고 계시는지 저도 같은 고민을 했고 따라서 나름 공감하는 바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번주 이번주 사이에 바꾸자라고 생각하신 분들이나 고민중인 분들이라면 좀 회의적입니다.

여러분이 마음을 먹고 지1 개념부터 기출문제 실전 문제 또 마지막 점검까지 잘 달려가셔서 좋은 결과를 맞으실 수도 있겠지만 제가 곧 짧은 기간이나마 공부해 본 결과 7월은 좀 곤란합니다.

제가 훌리짓을 하는 것일지도 모르지만 사실 적으면서도 어떤게 제게 이득일지 전 잘 모르겠습니다.

정밀히 분석해 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주자들이 넘어오는게 제 밑에 깔아줄 사람이 늘어날 것인지 저를 밀어내고 올라가실 분들일지 알 수 없습니다.

또한 넘어오시는게 지1의 꿀을 빠시게 될지 지1 폭발로 다같이 망할지 전 예측할 수 없습니다.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제 경험과 간단한 생각뿐입니다.

늦게 지1으로 변경후 개념정리가 끝나기를 기다리고 있는 이 시점 여러분에게 남은 시간과 경쟁자들과 난이도가 핑크빛이라는 것에 회의적입니다.

3등급이하의 분들은 바꾸셔서 미친셈치고라도 걸어보실 수야 있겠지만(이 분들은 제가 어떻게 만류할 수가 없네요) 2등급 이상에서 불안하신 분들은 지금 바꾸신다면 여러분의 원래과목에서 고통을 겪고 고진감래하실 확률이 더 높으실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뭐라고 말하든 결국 선택은 여러분이 하실겁니다.

바꾸셔도 바꾸지 않으셔도 후회하실 것이고 결과물은 11월에 받으실겁니다.

어떤 결정을 하시든 현재를 이겨내고 좋은 결과를 얻으시기를 기원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첫번째 댓글의 주인공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