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치제발 [542182] · MS 2014 · 쪽지

2015-12-10 14:14:21
조회수 1,372

수능 한 번 더 보려는 이과현역인데요. N수 해보신 선배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주소: https://ip1ff8si.orbi.kr/0007089453

이과현역이구요 6월 32121 9월 11111 수능 31221 인데요. 제 눈도 높고 목표가 메이저의대라서 반수하면 어정쩡하게 될 것 같아서 쌩재수하려고 합니다.
의대 정말 가고 싶다는 생각으로 고3 보냈습니다. 내신이 의대가기 어정쩡해가지고 정시하나 믿고 갔는데 참담하네요.
현역 때 학교에서 9월까지도 자습시간을 거의 안 줘서 공부시간이 없더라구요 이거 때문에 정말 스트레스 받았습니다. 정말 메이저의대가려고 주말에도 노는 것 없이 열심히 했습니다. 
사실 재수학원에 재종 기숙 학사 이런 용어 잘 모르는데 재종가면 자습시간 부족하다는 소리를 들어서 독재를 하려고했습니다. 그런데 독재를 하면 공부법도 안 바꾸고 작년 그대로 할 것 같아 걱정이 되더군요.
정시올인은 아무래도 부담되어서 수능때 한 과목이 터질 것을 대비해서 의대논술도 준비하려고 합니다.
논술이랑 면접보러가면서 서울가보니 집이 김포라 통학하기에는 좀 부담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하 저의 상황인데요
1.  일단 집안사정은 중간이상은 사는데 완전 잘 사는거는 아니에요. 부모님은 잠까지 해결해주는 학원을 원하시는 것 같은데..아무래도 저도 잠자는 거랑 식사 문제가 걱정됩니다.
재종 독재(물론 학원) 재종+ 학사 재종+자취 기숙학원 에서 어떤 게 나을까요? 가격대도 모르겠습니다.
학사에서 자면서 재종다니는 거랑 기숙학원사는거랑 뭐가 다른지도 모르겠네요.. 재수안하려고 죽어라 현역때 공부해서 재수 고민은 해보지도 않았었습니다.
2. 현역 때 제가 영어를 개무시하고 과탐하고 국어에 거의 몰빵공부했습니다. 영어는 통수 당연히 맞았고 국어는 원래 못햇지만 결국 오르지 않았네요. 공부방법을 바꿔야 할 것 같은데 학원독재하면 공부법 코칭 안해주겟죠?..
3. 제가 저한테 안맞는 수업은 정말 듣기 싫은데 재종다니면 들어야 한다하더라구요...
정말인가요?
4. 재수선행반은 나중가서 지칠 것 같아서 재수 종합반 가려고 하는데 강대나 강하 무시험으로 갈 수 있나요? (의대 특별반이면 더욱 좋죠)
5. 재수정규반 2월 중순부터 시작하면 그 전까지 놀고 쉬어도 되나요..?

아는대로 알려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