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섭] [605020] · MS 2015 · 쪽지

2016-02-27 20:49:45
조회수 4,350

[염태섭] 2-4등급이 범할 수 있는 최악의 실수 [ 2번째 이야기]

게시글 주소: https://ip1ff8si.orbi.kr/0008062642

반갑습니다오르비 및 이곳저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색시한 염태섭이라고 합니다.

 

며칠 전,


[염태섭] 2- 4 등급이 범할 수 있는 최악의 실수라는 주제로 칼럼을 작성했습니다.

http://orbi.kr/0008041729



[염태섭] 모의고사 시간관리 종결시키기 칼럼

http://orbi.kr/0007983729


아직 보지 못한 학생들은 필독하고 오세요~!

 



오늘 영상의 주제는, 1번째 칼럼에서 언급한 '염태섭 문제풀이 = 도식화 방법'을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2-4등급 불안한 학생들, 본인의 근본적인 실력은 생각 안 하고 모의고사 시간 재고 푸는데만


급급한 학생들 반드시 이전 칼럼 보고오세요..



모의고사 시간관리 방법은, 시간 재고 푸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인 번역=해석 능력, 그리고 독해= 글을 이해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나의 문제를 정확하게 풀고 이해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 레알 리얼 매우 중요합니다.


단, 이 방법은 기본적으로 구문독해와 어휘력이 어느정도 갖춰진 


학생을 위주로 함을 반드시 명심하세요. 단계를 무시하고 공부하게 되면 공부하고도 성적이


안 오르는 현상이 발생하니, 자신의 현 레벨과 적합한 사람만 사용하세요.


모든 문제를 풀 때 이러한 방법으로 풀어가면 됩니다.



문제풀이 영상 보러가기~!

https://www.youtube.com/watch?v=dU4A7mBbXyQ&feature=youtu.be



1) 문제를 풀 때

- 도식화하기
- 도식화로 주제 찾기
- 정 / 오답의 근거를 찾기



2) 채점 하기



3) 단어 정리 + 구문정

---------------------------------

이렇게 하루에 문제 풀 개수를 정한 다음 / 이 방식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면 된다.

그리고 모의고사 7~10일 전에 시간 재고 푸는 연습 시작하면 돼요~!



다만, 내가 우려하는 부분은 이건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이 아니란다.

본인은 본인의 수준에 맞는 공부법을 따라야 한다. 본인의 수준에 맞지 않는

공부법은 시간을 낭비하게 만든다.



하위권 학생은 기초 구문 + 어휘부터 공부를 시작!






좋아요는 저에게 매주 칼럼을 쓰게 만드는 큰 원동력이 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염태섭] · 605020 · 16/02/27 20:51 · MS 2015

    좋아요는 여러분에게 좋은 칼럼/ 영상을 제공하려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다함께설의질러~! · 649663 · 16/02/27 20:57 · MS 2016

    저기 모의고사 7-10일 전이라는게 3467910 이전 7-10일을 말씀하시는거신지요..?

  • [염태섭] · 605020 · 16/02/27 21:00 · MS 2015

    응~! 너무 불안하면 2주정도까지?

  • 다함께설의질러~! · 649663 · 16/02/27 21:06 · MS 2016

    아아 감사합니다 ㅎㅎ

  • Nasic · 569482 · 16/02/27 23:28 · MS 2015

    사설영어지문 괜찮다구생각하시나요?
    학원에서 보길래 어쩔수없이보긴합니다

  • [염태섭] · 605020 · 16/02/27 23:49 · MS 2015

    번역= 해석력을 기르는데는 큰 차이는 없다고 보는데?

  • 씨앗구짠미륵계희 · 648006 · 16/02/27 23:56 · MS 2016

    저렇게 푸는 게 ebs도 포함되나요? 하루에 몇개정도 보면 좋을까요??

  • sadowsky · 571028 · 16/02/28 00:02 · MS 2015

    영어를 가르치는 입장에서 수준에 맞는 학습법을 찾아주어야 한다는 말 매우 공감합니다, 아이는 기본구문도 해석을 못하고 어휘는 고1 수준도 안되는데 수능특강 안해주고 구문독해 복습하고 단어만 반복시킨다고 불만을 얘기하며 학원을 떠나는 아이를 보면서 너무 안타깝지만 그 아이를 설득시키고 행동의 변화를 일으키지 못했다는 괴로움이 남네요

  • sbwhdhjsj · 517666 · 16/02/28 05:23 · MS 2014

    하위권은 문법이랑 단어부터하는게 아니였나요..?

  • 멍청ㅇ... · 490536 · 16/02/28 16:12 · MS 2014

    선생님! 영어 6등급이고 재종반다니고잇는데요 ㅠㅠ 재종반 영어선생님은 우리는 번역가가 아니기때문에 해석 완벽히 할필요 없다면서 단어의 중요성도 좀 등한시하시는데 (단어를 몰라도 이단어가 중요한단어면 뒤에 또 다른말로 나올거라면서요)  전 일단 기본적인 실력(구문해석 안되고 문장 좀만길어지면 매끄러운해석안되는 등 )이 너무 부족하기때문에 넘불안하고 사실 저도 염태섭 선생님과 비슷한 생각이거든요 ㅠ ㅣ일단 실력이없는데 독해스킬위주로 문풀만계속하니 이게 맞는건지 모르겟어요 기초가 안다져진상태에서 스킬적용만 한다구 그러고잇으니 뜬구름잡는거같고.. 선생님은 자기만 믿고 따라오라는데 아닌거같고 ㅠㅠ어떻게생각하시나요 ㅠㅠ 단어는 워드마스터주황색 하고 있구 구문은 재종들어올때 구문책 문법책 다 나눠주시길래 꼼꼼히해주실줄알고 안하고 있었는데 선생님3분이나들어오시는데 한분만 문법해주시고 구문은 아예안하고 나머지두분은 그냥 계속 문제풀이만 돌리는 식이라 이제 영어는 제가 스스로 첨가해서 해야할거같다는 생각도들어서요 .. 꼭 조언부탁드려요 ㅠ 정말 절실합니다 너무공부를 안하다보니 이제와서 하려니까 뭐 어디서부터 어떻게 건드려서 실력을쌓아야할지모르겟습니다.. 답변기다리겟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