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1 특수상대성이론 질문좀요ㅋㅋ
여기서 문제에서,
"민수는 광원s1,s2가 동시에켜진것으로 관측됐다" 가 아니라 "광원에서 출발한 빛이 민수에게 동시에 관측됐다" 라고 표현되어야 알맞은거아닌가요.??
정확히는 기억이안나는데.. E사의 B선생님은 광원 바로옆에있는 시계를 읽는 방법으로 평소에 문제를 풀어준것같은데, 만약 광원옆에 있는 시계라치면 문제에서 "동시에 켜진것으로 관측됐다"라는 표현은 틀린표현 아닐까요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굿바이 사요나라 난데스까 무적데쓰....★ 이때로 돌아가면....교회도 꼬박꼬박...
5?
네 5번이여
설명이 난감.. 음..
제가 전자를 읽으면 후자로 받아들일거같은데 그럼 틀려요?
동시에켜졌다랑 두광원에서 쏜 빛이 동시에 들어왔다랑 같은표현이 아니지않나싶어서 질문올린거에요저도..
그러게용.. 광원이 켜진 건 어디 관측자나 동일한 사건아닌감?
그쵸ㅋㅋㅠ
아뇨 맞는 표현이에요. 그 바로옆 시계를 읽는건 맞는데 그 시계가 계에따라 다르죠. 철수입장에선 그냥 동시에 켜진게 아니고, 켜졌을 때 그 옆 시계의 시간이 다른거에요.
님말대로라면 지금 광원 s1,s2는 같은계에있잖아요 그럼"두 광원이 동시에 켜졌다"란 표현은 광원옆에 있는 두 시계가 같은시각을 가리킨다 이말아닌가요...ㅠ 좀만더 설명해주실수있을까요?
두 광원이 동시 켜진거면 빛이 켜졌을 ㅌ재 시계가 같은 시각을 가리키는것도 맞는데요?
바로옆 시계를 읽는게 맞고, 빛이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고려하지 않아요
?
둘이 뭔 차이죠?
켜진 걸 관측한다는 것 자체가 이미 빛이 눈으로 들어왔다는 걸 의미하죠. 님이 글에 "이러이러해야 맞는 표현 아닌가요?" 라고 올리신 표현이랑 동치입니다.
이게 맞음
빛이 이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고려해서 생긴 오개념 아닐까요
아아 동시에켜졌다=/ 동시에 켜진것으로 " 관측됐다 "= 광원에서쏜 빛이 동시에 도달했다 이렇게보면 될까요??
네 대신 관측자가 주어로있어야죠
ㅋㅋ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