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김도성 [773572] · MS 2017 · 쪽지

2024-03-21 13:22:53
조회수 5,074

무료배포 이기적 국어 월간지]안녕하세요 국어 김도성t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ip1ff8si.orbi.kr/00067650124

(10.2M) [931]

이기적국어 02월호 완성.pdf


안녕하세요.


국어 강사 김도성t입니다.


제가 예전부터 쭈우우욱 강조해오던 EBS와 기출의 관련성을 토대로


우리가 수능에서 EBS연계율을 듬뿍 느낄 수 있길 강조했는데요.


이전에는 제가 EBS 수능 특강과 수능 완성으로 나뉘어서 책 한권으로 만들어서 학생들에게


제공했는데, 그렇게 했더니 안푸는 학생도 있고, 밀리는 학생도 있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년도부터 여러분들이 게획성있게 풀 수 있도록 전면 수정했습니다.


이름하여, 이기적 국어!!!, 이비에스(EBS) 기출 적용 국어 입니다.


그 중에서 여러분들에게 총 4주분에 해당하는 부분을 무료 배포하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EBS 작품과 연계해서 기출이 있는지 없는지에 해당하는 목차 부분은 계속 정보 제공하려고 합니다.




우선, 파일을 열고 보시면, 월화수목금 주 5일 독서-문학 하루에 하나씩 풀 수 있게 되어 있고,

기출이 있는 것 없는 것 따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목차에서 독서 옆에 있는 단어들은 검색한 단어 키워드들입니다.

예시)독서 1.1.2 = 가장 첫번째 지문, '인문은 <노직, 권리,국가, 강제력, 보호 서비스 자연 상태, 권리 침해, 보호 협회, 극소 국가 최소 국가> 키워드로 검색

문학은 작품 연계와 작가 연계 둘 다 모두 


담아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문 밑에 표시되어 있는 숫자는 ex) 32009 = 3학년 20년 09월 자료 라는 뜻입니다.


12,3학년 각 학년 전개년 전체에서 키워들을 전~~~~부  검색해서 담았습니다. (엄청난 노동의 결과...)


ebs 작품 순서대로 작업을 해 두었습니다.


활용 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 이기적 국어 목차를 확인한다.

2. 목차에서 기출 없음은 건너 뛰고 기출이 있는 작품을 확인한 후에 수능특강을 펴고, 기출 있는 수특을 푼다.

(문학의 경우 수능특강 사용설명서를 확인한 후에 푸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합니다.)

3. 기출 있는 수특을 풀고 난 후에, 이기적 국어를 풀면서 바로 연계감을 체감한다.

4. 월화수목금 목차에 나와있는 대로 주중에 계획성있게 문제를 푼다.

5. 기출 없음에 해당하는 수특은 주말(토, 일)을 이용하여 푼다.


 현강생 배포자료 현강생에게도 무료 배포했습니다. 추후에 작품과 자료를 정리해서 


최대한 무료 공개 자료를 더 배포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 공부하실 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밤양갱. · 1289557 · 03/21 21:03 · MS 2024

    ? 감사함다.. 스크랩.. 좋아요
  • 국어 김도성 · 773572 · 03/22 07:51 · MS 2017

    1주차 수요일 독서(1.2.1)
    1주차 목요일 독서(1.2.2)
    1주차 금요일 독서(1.2.3)

    목차 정오표입니다.

  • 국어 김도성 · 773572 · 03/22 07:52 · MS 2017

    이기적국어 40쪽에 19번 5번 선지

    19번 - 5번 선지
    혜자 어머니의 죽음을 통해 비참한 현실에서도 삶을 긍정하는 작가의 의도를 알 수 있다.

    해설
    정답 5
    [출제의도] 자료를 바탕으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가를 묻는 문제이다.
    정신질환자인 여인이 죽음을 앞두고 이성에 대한 그리움을 표출하는 행위에서 삶에 아름다움을 드러낸다고 하고 있는데 이를 여인의 죽음을 통한 비참한 현실에서도 삶을 긍정하다고 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정답은 ⑤
    [오답풀이] 혜자 엄마가 ‘나’를 찾아오는 것은 작품에서 알 수 있듯이 이성에 대한 그리움의 표출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를 알고 할머니가 며느리인 혜자 엄마의 부끄러움을 감춰주기 위해 철없는 손녀를 시켜서 눈꽃을 그리게 한다. 여기에서 할머니의 배려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할머니의 말씀에 따라 혜자가 천진난만하게 행동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이렇게 만들어진 눈꽃이 혜자 엄마의 고통의 산물이라는 사실에서 아픔을 느낄 수 있다.

    정오표입니다.